배경이미지- 적절한 넓이:302px, 높이:123px

 사랑과 섬김의 평안밀알복지재단
생명의 봉사 · 사랑의 봉사 · 섬김의 봉

 

 

푸른나무어린이집

 

 

 

본문

 

 

 

 

푸른나무어린이집은 기독교정신으로, 장애아동의 치료, 재활, 교육의 문제를 사회의 문제로 인식하고 장애아동 당사자들의 치료 및 교육의 권리를 보장하며, 장애부모들이 가지고 있는 치료보육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.​

 

 

개요

 

위치   안성시 공도읍 팔머리길1

개관일   2006년 10월 17일

시설장   김혜선

대표번호   031-654-6511

 

기관현황

 

건물면적   560.64㎡

시설물현황

구분

사무실

유희실

치료실

감각통합실

보육실

주방

화장실

실외놀이터

개수

1

1

5

1

7

1

6

1

 

 사업소개

 

 

 

 


보육  표준보육과정, 개정누리교육과정, 특별활동, 현장학습, 여름캠프등 일반보육과정

 

특수교육 IEP(개별화교육)는 특수교육대상자 개인의 능력을 계발하기 위하여 장애유형 및 장애특성에 적합한 교육목표, 교육방법, 교육내용,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등이 포함된 계획을 수립하여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IEP는 각 아동개인의 발달에 적절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한다.

 

치료  소아물리치료, 소아작업치료, 감각통합치료, 언어치료, 그룹치료등 전문가 간의 협력적 팀워크를 안정된 시설 기반에서 수행할 수 있으며, 아동의 일상생활에서 관찰, 평가, 치료 등이 이루어지므로 일반화된 치료 진전이 가능하다.

 

통합교육  숲에 ON반(숲유치원)운영  만3~5세의 장애아동 3명, 일반아동 15명으로 구성되어 매일 오전에 2시간씩 숲에서 활동하고 오후에는 어린이집에서 누리교육과정이 이뤄지는 완전통합반이다.

 

부분통합  일주일에 2일~3일 장애아동들이 숲에 ON반아동들과 숲교실에서 수업에 함께 참여한다.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위로 가기